바로가기 메뉴

치어스 bi

성공창업문의 문자보내기 010 3232 2884
  • 치어스 페이스북
  • 치어스 인스타그램
  • 치어스 트위터
  • 치어스 블로그

메인으로가기  >  ddd

제목 치어스 황골점 [ 강효식, 김도용 점주님 ]
글쓴이 CHEERS 날짜 2013-03-07 11:29 조회수 3,233

'프랜차이즈 점장에서 치어스 사장으로 새출발 성공'
치어스 황골점 강효식, 김도용 대표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의 대단위 아파트 단지 내에 위치한 치어스 황골점은 오픈 이후 짧은 시간 안에 지역 내 맛집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황골점은 직장 선후배였던 30대의 젊은 창업자 2명이 공동으로 매장을 오픈했다 

강효식 사장은 유명한 도너츠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매장 점장으로 일했어요. 함께 창업한 동료도 다른 매장 점장이었어요.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일하면서 창업을 하는 것이 꿈이었고, 기회가 왔을 때 그동안의 경험과 준비를 바탕으로 치어스를 창업하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이름만 되면 알만한 유명 프랜차이즈 회사의 점장에서 치어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강효식 사장은 다음과 같이 치어스 선택의 이유를 설명한다. 

첫째, 누님을 비롯해 주변에 계신 분들의 추천이 많았습니다. 직접 손님으로 다녀 보면서 권유한 것이기 때문에 신뢰가 갔습니다. 둘째, 치어스는 밟은 분위기가 인상적이었어요. 일반적으로 호프집하면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가 연상되는데 치어스는 아주 세련되고 화사했어요. 셋째, 일반 호프집에 비해 안주가 너무 맛있었어요. 맥주 맛은 사실 어디서든 똑같지만 안주의 퀄리티는 차이가 많이 났어요. 끝으로 치어스는 브랜드 파워가 있었어요. 고객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고, 이미지가 좋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프랜차이즈 경험이 많은 젊은 창업자 2명이 운영하는 황골점은 항상 활기가 넘친다. 마일리지 카드 운영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재방문을 유도해, 빠른 시일 내에 단골 고객들을 많이 확보했다. 

프랜차이즈 창업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본사의 차별화된 노하우를 전수받아 손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점이예요. 반대로 프랜차이즈가 난립하다 보니, 실패의 위험도 있어요. 따라서 무엇보다 믿을만한 튼튼한 본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오픈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지원과 관리를 해 줄 수 있는 본사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성공 창업의 출발점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