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치어스 bi

성공창업문의 문자보내기 010 3232 2884
  • 치어스 페이스북
  • 치어스 인스타그램
  • 치어스 트위터
  • 치어스 블로그

메인으로가기  >  ddd

제목 치어스 가양역점 [ 정천일 점주님 ]
글쓴이 CHEERS 날짜 2013-03-07 11:26 조회수 3,421

'고깃집에서 치어스로 업종전환에 대성공'
치어스 가양역점 정천일 대표

20084월 가양역 인근에서 치어스 가양역점을 오픈한 정천일 사장은 대형 고깃집을 접고 업종을 변경했다. 정 사장이 운영하던 고깃집은 매출부진과 인력수급 문제를 안고 있었다.

“12명 이상의 정직원이 며칠에 한번 씩 변동되었기 때문에 매출이 낮은데 인력 문제까지 겹쳐서 매장을 폐점하기로 했죠.”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정 사장은 감자탕집을 운영하려던 계획을 바꿔 프랜차이즈로 방향을 바꿨다. 혼자 매장을 열어봤자 또 다시 인력수급문제들을 겪을 것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정 사장은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방향을 바꾼 뒤 주점을 창업하기로 했다. 

어떤 브랜드를 고를까 고민하던 정 사장은 고급 레스토랑 분위기와 고급 수제 요리를 내놓는 치어스를 선택했다. 처음 보자마자 성공을 확신했기 때문에 별다른 고민을 하지 않고 오픈을 준비했다. 고깃집에서 치어스로 바꾸자 지인들의 반응도 좋았다. 항상 관리에 대해 골머리를 썩었는데 치어스의 체계적인 시스템은 이런 문제를 말끔히 해결해 주었다. 

가양역점 인근에는 경쟁점포가 13곳이나 있다. 치어스 가양역점의 장점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정성스러운 서비스, 최상의 음식이 맛이다. 이런 것들이 3박자를 이루면서 인근 경쟁점포들을 제치고 지역내 최고 매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가양역점의 고객층은 남녀노소 다양한편이다. 건물이 실버타운이다 보니 건물에 거주하는 70대 고객들도 매장을 찾는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층을 보유한 만큼 매출이 안정적이다. 또한 가양역점은 단골 손님이 80%를 차지할 정도로 꾸준한 매출을 자랑한다. 

앞으로 정 사장은 비슷한 규모의 치어스 한 곳을 더 오픈할 계획이다. “치어스를 창업한 것은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10년 이상 혼자 매장을 꾸려본 것과 치어스를 경험한 것을 비교해보면 훨씬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